본문 바로가기
영화 & 방송 추천 그리고 리뷰

영화 추천 | 영화 맘마미아(Mamma mia) 맘마미아1

by ♥♣♧♡ 2022. 5. 17.
반응형

영화 추천 | 맘마미아(Mamma mia)  "그룹 ABBA의 히트곡과 함께 탄생한 뮤지컬 영화"

영화 맘마미아(Mamma mia)는 추억의 팝스타 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 23개로 만들어진 뮤지컬 맘마미아의 실사판 영화입니다. 영화는 필리다 로이드(Phillida Loyd)가 감독한 2008년작으로 톰 행크스가 공동으로 제작을 맡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맘마미아는 이탈리아어로 엄마야! 정도의 뜻으로 이탈리아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며 그룹 아바의 수많은 히트곡들 중 한 곡입니다.

 

혼성 4인조 팝그룹 아바는 스웨덴이 낳은 세계적인 팝스타로서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아바는 1974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활동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표했는데 특히 우리나라에서 그 인기가 대단하였습니다. 

 

대표적인 히트곡들로는 Mamma mia, Dancing queen, I do ido ido, I have a dream 등등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았습니다. 이런 아바의 노래들로 만들어진 뮤지컬 맘마미아도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며 2008년 영화로까지 제작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뮤지컬과 영화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아바에 대한 향수가 퍼지게 되었고 그로 인해 전설적인 팝 그룹 아바는 약 40년 만에 일흔을 넘긴 나이에 컴백을 하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영화추천 영화 맘마미아
영화 맘마미아

 

영화 맘마미아(Mamma mia) 주요 출연진 소개

  • 메릴 스트립(도나 세리던 역) - 소피의 엄마로서 20년 간 홀로 딸을 키우며 그리스의 섬에서 호텔을 운영
  • 아만다 사이프리드(소피 세리던 역) - 도나의 딸로 아빠 찾기에 나서는 귀여운 주인공
  • 피어스 브로스넌(샘 카마이클 역) - 소피의 아빠 후보 중 한 명으로 아일랜드계 미국 건축가 이자 이혼남
  • 콜린 퍼스(해리 브라이트) - 역시 소피의 아빠 후보로 영국 은행원
  • 스텔란 스카스가드(빌 앤더슨) - 소피의 세 번째 아빠 후보로 스웨덴 작가 

 

영화추천 영화 맘마미아
영화 맘마미아

 

 

 

영화 맘마미아 줄거리

그리스의 작은 섬 칼로카이리에서 엄마 도나가 운영하는 호텔을 도우며 결혼을 앞둔 소피는 어느 날 엄마의 오래전 일기장을 발견하고 소피를 임신할 당시의 엄마 도나의 뜨거웠던 세 남자와의 로맨스를 알게 된다. 소피는 도나 몰래 이 세 명의 남자들에게 결혼식 초대장을 보내게 되고 결국 섬에 오게 되는데 도나는 복잡한 감정에 떠날 것을 요구하지만 결국 딸일지도 모를 소피의 간곡한 부탁에 남기로 한다. 소피는 이 세 명의 남자 중에 본인의 아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모두가 아빠 같은 마음에 혼란을 느낀다.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도나와 소피는 세 명의 아빠 후보들로 인해 갈등을 겪게 되고 또 아빠 후보들을 겪으면서 소피는 엄마가 개인의 모든 삶을 포기하고 홀로 자신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온 삶을 이해하고 감사하게 된다. 결국 소피는 아빠가 누구이며 누구 손을 잡을 지에 대해 상관없다고 말하며 결혼식을 취소하고 약혼자와 세상을 구경하기로 결정한다. 그렇게 결혼식은 취소되었지만 샘은 아직도 도나만을 사랑했다고 진심을 보여주었고 도나에게 다시 청혼을 하게 된다.

 

 

영화 맘마미아 한줄평

"사랑스러운 소피의 아빠 찾기 프로젝트"

 

뮤지컬과 마찬가지로 영화를 끌고 가는 큰 주제는 엄마와 딸 애틋함과 딸 소피가 엄마의 희생을 알아가게 되고 진정한 엄마의 사랑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홀로 외딴섬에서 도나의 외로움이 얼마나 컸을지 또 딸만을 위해 얼마나 최선을 다했을지를 딸 소피의 아빠 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하나 보여주었고 스토리의 따스함과 유쾌함을 통해 한 장면 한 장면 모두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특히 영화 전반을 아우르는 아바의 히트곡들이 역시 스토리에 딱 맞게 흘러나오면서 아바에 대한 그 시절의 향수와 영화 스토리에 대한 벅차오르는 감정이 잘 버무려졌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영화의 배경인 그리스의 한 외딴섬은 너무나도 이국적이고 누구나 한 번쯤 광고에서 봤을법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같은 뮤지컬 영화로써 영화 "오페라의 유령"과 함께 멋진 음악의 향연을 마음껏 보여주며, 모녀간의 사랑과 진부하지 않은 러브스토리, 적절히 섞인 코믹함, 아바의 히트곡 이 모두를 충분히 누려 볼 수 있는 영화로써  감상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영화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