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방송 추천 그리고 리뷰

영화 추천 | 영화 범죄도시2(The roundup, 2022)

by ♥♣♧♡ 2022. 5. 24.
반응형

영화 추천 | 영화 범죄도시 2(The roundup, 2022) "너 내 눈지 아니?"

 이 영화 범죄도시2에서도 역시 주인공 마동석을 위한 마동석에 의한 영화입니다. 범죄도시 1편은 2017년 개봉하였고 강윤성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로 윤계상, 조재윤 등이 출연하며 680여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강력한 형사 마동석과 잔인한 범죄자 윤계상의 실제 인물과 같은 연기가 인상 깊었고 액션, 스릴러, 코믹까지 잘 섞인 영화였습니다. 

 

범죄도시2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2022년 5월 18일 개봉한 범죄도시 2편에서는 전작의 주요 배우들이 출연하였고 악역으로는 손석구(강혜상 역)가 전작의 윤계상의 포지션으로 출연하여 잔인한 연기를 보여 줍니다. 아쉽게도 1편에 나온 몇몇 배우들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최귀화(전일만 반장 역)를 포함하여 주요 배우들이 반가운 얼굴을 보여줍니다. 2편이 나오는 사이에 마동석은 세계적인 마블 영화 이터널스에 출연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이 영화에서의 마동석은 1편의 마석도 형사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2편의 감독은 이상용으로 장편영화 첫 연출작이라고 합니다. 영화 범죄도시 2가 범죄도시의 연결선상에 있는 영화라는 점에서 1편에 대한 여운을 순간순간 보여주려고 노력한 흔적들이 보이는 점도 이 영화의 재미 포인트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영화의 모티브가 된 사건은 실제 동남아에서 한국인 범죄자들이 한국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자행한 범죄 사건이고 티브이에서 방영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의 소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2
영화 범죄도시2

 

영화 범죄도시2 주요 출연진

  • 이상용(감독)
  • 마동석(주인공 마석도 역)
  • 손석구(강혜상 역)
  • 최귀화(전일만 역)
  • 음문석(장기철 역)

 

 

 

영화 범죄도시 2 줄거리(맛보기)

1편의 가리봉동 소탕작전이 끝난 지 4년이 흐르고 주인공 마석도와 반장 전일만은 국내에서 범죄를 일으키고 베트남을 도주한 범인을 인도받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현지로 향한다. 그런데 그 범죄자는 잡힌 것이 아니라 자수를 한 것이고 본인 신변의 위험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형사 마동석은 수상함을 느끼고 사건에 조금씩 접근하게 된다.

 

1편의 악마와 같던 장첸이 2편에서는 강혜상이라는 인물로 바뀌어 잔혹함을 보여주며 베트남을 배경으로 한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다. 하지만 역대급 악행의 범죄자들에게 마석도가 있다. 영화가 진행될수록 강혜상(손석구 분)의 나쁜 짓에 치를 떨게 되지만 그럴수록 시원한 한방을 보여 줄 것이라는 기대감에 마석도를 보게 된다. 

 

1편의 배우 중 가장 반가운 인물이 2편에 나온다! 그 외 여러 인물들이 나오지만 등장 만으로 배꼽을 쥐고 웃게 만들며 결국 강혜상 검거 과정에서 특이한 짓을 하며 특이하게 기여를 하게 된다. 

 

 

영화 범죄도시2
영화 범죄도시2

 

영화 범죄도시 2 한줄평

"전작만큼 재미있고 전작이 반가웠던 영화"

 

영화 범죄도시 2는 '니 내 눈지 아니?' 이 대사 한 줄이 너무 그리웠던 영화이고 또 폭풍 웃음을 준 영화입니다. 영화 내내 중간중간 숨은 그림 찾기처럼 1편의 흔적들을 배치해 놓고 묘하게 오버랩시켰지만 그러한 부분들이 이 영화에서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보통 2편은 1편만 못하다고 하지만 이번 범죄도시 2는 1편을 능가했다고 말하기보다는 1편만큼 재미있고 1편과 색다른 재미도 있다고 말씀드려야겠습니다.

 

1편의 잔혹함을 2편에서도 어느 수준까지는 보여주지만 그래도 많이 참은 것처럼 보이고 그러한 부분들이 절제하기 위해 노력한 것처럼 보여서 오히려 괜찮았다고 느꼈으며 마동석의 히어로 형사 연기는 역시 속이 뻥하고 뚫리는 청량감을 여지없이 느끼게 해 줬습니다. 그리고 1편보다 더 좋았던 부분은 코미디를 적절히 배치하여 지루할 틈이 없이 포인트마다 웃게 해 주는 거였고 덕분에 오랜만에 시원하게 웃었던 영화입니다. 

 

1편에 이어 다시 출연한 배우 중 한 명은 매우 큰 존재감과 웃음을 주었고 굳이 안 밝히는 것은 직접 확인해 보는 재미를 주기 위함이고 조선족 해결사로 등장하는 음문석은 잔인한 연기를 보여주면서 이 영화에서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을만한 에스컬레이트 신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 중 하나이니 꼭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전작의 가리봉동에서 국제적으로 범죄를 소탕하는 마석도와 전일만의 숨 가쁜 스토리에 신나게 웃게 해주는 영화 범죄도시 2의 스토리는 직접 영화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답답해진 마음을 뚫어 줄 영화 범죄도시 2! 재미있습니다. 보세요

반응형

댓글